본문 바로가기

행복상점

옷장으로 나무수납장은 무겁고, 간단하고 부담없는 수납장을 찾는다면? 이동식 5단x2 수납장 (10칸)

안녕하세요 지세입니다! 오랜만이지요?

요즘 옷정리와 방청소를 열심히 하고 있는데, 수납장의 존재가 왜 있는건지 알게되었어요... 집에 원래 있던 가구들로만 충분하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근데 아니더라고요.. 정리를 하려면 꼭 필요하구나.. 라는 걸 느꼈어요.

특히나 수납장이 필요한 가장 큰 이유는, 물건들을 분류하기 위함이였어요. 쓰임새에 따라, 물건의 종류에 따라, 자주 꺼내써야하는지 아주 가끔 쓰는지 등등

 

수납함이라고 해서 꼭 물건만 넣어두자니 100% 활용을 못할 것 같아서 매일매일 입고가야하는 운동복도 한칸에 따로 넣어두었어요. 기존 옷장에 다 때려놓고 자주 찾아 꺼내려니 어딨는지도 모르겠고 급한데 찾는 시간은 시간대로 들고 불편하더라고요.

그렇다고 단단해보이는 나무재질의 수납장이나 서랍장은 너무 무겁고 진지한 느낌이라 부담스럽더라고요, 가격도 나무라그런지 비싼 제품들이 많았어요.

그래서 제가 구입한 수납함은 플라스틱 재질의 5단x2 = 10칸 나눠서 수납이 가능한 제품이에요.

구입한 수납장 사진

위 사진인데요, 제 방이 하얀색이 많기도 하고 넓은 공간이 아니여서 하얀색상으로 구입했어요, 깔끔해보여서 좋더라구요!

 

제품명 : 라이크하우스, 스노우 더블 트롤리 서랍장 5단

저는 오늘의 집에서 구매했고 가격은 40,500원 입니다.

혹시나 구매하실 분이시라면,,배송 온 박스 크기를 보고 놀라지 마세요.... 너무 길어서 한번에 사진에 안담길정도니까요... 생각보다 커서 깜짝 놀랐어요 하지만 박스 크기에 비해 조립은 쉽습니다! 조립은 진짜 쉬워요, 별도 드라이버를 사용할 필요도 없을만큼이에요

 

구성품을 살펴볼까요~~ 뼈대가 되는 프레임 3개 중 하나 입니다!

아래 타공판?은 뼈대 상단의 천장이 되는 부분이에요.

 

서랍장은 이렇게 생겼어요, 바퀴들과 나사들 입니다

천절한 설명서도 한장 들어있어요 허허

한글로 되어있어서 보기 쉽더라구요

마지막 구성품으로 위아래 가로 연결봉 4개까지~! 가 구성 끝입니다

 

그럼 이제 조립을 시작해볼까요~~ 조립하는데 소요된 시간은,

오후 5시 44분에 시작해서 

오후 6시 25분에 끝났어요. 약 50분 가량 걸렸네요!

평소 이런 조립을 자주하시거나 취미가 있으시거나 관련직업이신 분들은 20분안에도 충분히 하실것같아요

제일먼저 수납바구니에 나사와 바퀴 등등 부품들을 한곳에 다 부어주었어요.

조립하다 나사 하나, 연결고리 하나 없어지면...아시죠....ㅜ 

이제 조립을 시작해볼게요 먼저 양쪽 뼈대와 가로 봉을 연결해줍니다.

 

이렇게 양쪽 뼈대를 연결해주면... (  내장되어있는 ㄱ자 드라이버를 사용했어요 ) 

이렇게 보행기가 됩니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바뀌가 정말 매끄럽더라고요, 그래서 조립하다말고 좀.. 갖고 놀았어요...ㅎ 으른들의 장난감이란 이런것이지...후..

 이제 천장이자 지붕을 만들어 줍시다 ! 비닐 벗기고 갖다 얹기만 하면 됩니다! 참 쉽죠?!

이제 수납바구니에 손잡이를 하나씩 달아줄게요 여느 손잡이처럼 손으로 돌돌 돌려서 고정해주면 됩니다 또 쉽죠!?

이 앙증맞은 콩알만한게 손잡이 입니다

하나 둘 손잡이를 달고 넣어줍니다

그럼 금새 완성되는 수납5단 이였네요!/

원래 가구는... 조립하자마자 아무것도 안담았을때.. 제일 예쁜 거 맞죠...?ㅜ 넘 깔끔하니 보기좋았어요

( 지금은 조금 드럽다는 뜻.. ) 

열 때 이물감은 없는지 여러번 열었다 닫았다 해봤는데요, 아주 잘 열렸다 닫혀서 기분이 좋았어요!

 이렇게 수납장이 완성 되었습니다 ! 

 

사용해보니, 쓰임에 따라 10칸으로 나눠 수납하니까 확실히 무언가 갑자기 찾을 때, 어디있는지 아니까 시간도 단축되고 너무 편하더라고요

저는 진작 살걸, 왜 이제 샀나 후회가 조금 들 지경이였어요. 

물건들이나 옷들이 감당이 안될 때, 분류가 안될 때 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 하루도 소소한 행복이 피어나는 하루로 보내시길 바랄게요!

오늘도 행복합시다!

 

 

 

혹시나 조립하시는 영상이 궁금하시다면, 유튜브 영상도 있으니 참조해주시면 됩니다

( 다른 택배 언박싱도 포함되어있어서 조금 길어요 하하 )https://youtu.be/flm9cstGD2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