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상점

일리(illy)도 인스턴트 스틱 커피가 있다? 클래식로스트 100%아라비카 증정용, 맛은 어떨까?

안녕하세요 행복상점 주인장 지세입니다 !

오늘은 일리에서 나온 인스턴트 스틱 커피 후기를 가져왔어요

mini CLASSICO classic roast 100% ARABICA 맛은 과연 어떨까요? 보통 인스턴트 커피라고 하면, 맥심이나 카누나 네스카페 정도가 떠오르는데요, 일리는 커피머신으로 더 유명한데 인스턴트 분쇄원두 스틱 커피가 있다니 ! 궁금해서 먹어보았습니다.

 

오 귀여운데.. 몇개지..

오..3개.. 증정용이니까.. 3개.. 그러면 하나는 라떼로 먹고 하나는 아아메로 먹고 하나는.. 내킬때 먹어야지.. 

저는 라떼에 진심인 인간이기 때문에 라떼부터 마셔보겠습니다!

먼저 얼음부터 냅다 붓고

라떼는 원유 100%가 진리입니다.. 환원유는.. 노답입니다.. 기억해주십시오.. 라떼는 원유다..

패키지는 개봉 스티커만 떼주면 분리수거하기 편하게 되어있더라구요

나 100%라는 서울우유 부어주고

오 이지컷도 있습니다 ! ▶️ 화살표기를 따라 뜯어주면 잘 뜯어져요

냅다 부어주고, 아 저는 이런거 뜯으면 냄새부터 맡아보는데 생각보다 향은 별로 안나더라구요 카누는 오리지날, 디카페인, 시그니처 등 종류에 따라 냄새가 조금씩 다르거든요?(시그니처 최고👍🏻) 코 박기도 전부터 냄새가 풍기는데, 일리는 코를 아주 갖다 박아야 조금 나는 정도였어요.

아니 근데 이게, 맛은...후.... 카누 시그니처를 뛰어넘는 맛... 하.. 마치 블랜딩이 잘된 원두로 핸드드립 전문 카페에서 갓 내려온 아이스드립라떼를 마신 느낌이었어요.. 향은 안나지만 맛은..여러가지 맛이 한입에 맴돌아요...진짜 존맛..jmt

증정용에 3개를 넣은 이유는 애간장타다 본품을 사먹어라는 뜻이었군요... 아무튼 인스턴트 커피라고 느껴지지 않는 맛이났어요. 개인적으로는 일리머신으로 추출한 라떼보다 더 맛있었어요, 아 다음번엔 일리머신 개봉기로 찾아올게요.

아, 그리고 특이한게 분쇄된 원두 입자가 아주 제각각이었어요, 네모 모양도 있었고 그냥 제멋대로 갈린 형태였습니다. 큰 덩이도 있고 작은 덩이도 있는.. 그리고 생각보다 잘 안녹았어요, 잘 녹을 줄 알고 우유에 냅다 들이부었는데 허허

너무 맛있어서 제 취향이라 이럴거면 머신을 안사고 이걸 샀지.. 이런 마음이 들 정도였는데요.. 머신사고싶긴한데, 머신을 생각보다 잘 안쓸 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 고민중이시라면! 저는 이걸 사드시는 것도 추천드리는 바 입니다.. 머신캡슐보다 더 맛이 다채로웠어요 머신캡슐은.. 생각보다 저는 느끼했거든요.. 좀 질리는 맛이랄까요.. 근데 얘는 콜드브루처럼 좀 깔끔한 맛입니다. 라떼로 먹는게 더 제취향이였어요.

두어입 마시고 놀라서 가격을 찾아봤더니 70개에 약 2만원 하더라구요, 1개당 약 285원이네요..

 

머신사고 캡슐꾸준히사고 머신 청소도 주기적으로 해주고 물 빼주고 관리해주는..걸 빼고 스틱값만.. 주기적으로 2만원 사드시는게..더.. 가성비로는..좋을듯..하네요.. 진짜...대존맛...

하지만 요즘시대에 가성비만 따져서 되나요! 가치에 따라 머신이 우선순위이면 얼마든지 머신으로 즐기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크고 작은 행복을 느낄 수 있을때 많이 느끼고 삽시다! 

또는 일리머신과 다른 머신이 고민되시는 상황이면 네스카페나 다른 머신을 쓰시고 인스턴트로는 요걸 드시는것도 좋을듯하네요!

존맛 라떼

아무튼 라떼를 마셔줬으니 아아메를 마셔볼 생각도 들었어요! 

이번엔 얼마전에 다이소에서 산 샷잔에다가 녹여줄게요 (라떼에서 잘 안녹는걸 봤기때문에 따로 녹여줄려구요)

 

이번엔 원두 입자를 자세히 보여드릴려고 손에 부어봤어요

그쵸? 제멋대로 생겼지요?

부어주고

남은 가루까지 탈탈 털어줍니다 ( 국룰 )

뜨거운물을 냅다 부어주세요

저처럼 반은 테이블에 부어주시면 안됩니다.. 

잔에 비춰지는 색깔들이 진하더라고요 보통 저렇게 잔여물처럼 묻지않던데 신기했어요

이제 얼음컵에 부어주고 신나게 마셔봅시다

냅다 섞어주고

마셔줍니다... 개인적으로 프렌차이즈 아아메들 보다 <<카누시그니처 스틱<<<<<<<<<< 일리 스틱 커피

였습니다.. 강추! 저는 여유만 되면 인스턴트용으로 쟁여두고 먹고싶네요.. 

그럼 지금까지 행복에 담궈진 지세였습니다

여러분들도 오늘 하루 행복한 일이 생기시길!🍀